로이킴's 친구따라 유학간다!

호주워킹홀리데이 지역 - 퍼스 생활기 종결편

유학 생활정보/호주생활

호주워킹홀리데이 지역 ☞ 퍼스를 소개 합니다.

 

 

 

 호주워킹홀리데이 가시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은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입니다. 대도시로 갈 수록 배울 것도 많고 일자리도 많을거라는 생각 때문이거 같습니다. 물론 이런 큰 도시에서 처음 생활을 하는 것도 매우 좋겠지요. 교민사회도 잘 정착되어 있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한국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좋고 또 정보도 쉽게 구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이 모두 동부 호주라고 볼 수가 있겠죠. 하지만 서부 호주도 매우 멋진 호주워킹홀리데이 지역이라는 것을 알고 가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1년 간의 긴 시간동안 다양한 지역을 다니실 텐데 동부와 서부 모두 경험해 보시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실 것 입니다.

 

서부 호주 도시 중에서는 가장 호주워킹홀리데이로 유명한 지역으로 퍼스가 있습니다.

 

 



 

 

☆ 퍼스 소개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길게 가신다면 서부 호주의 가장 큰 도시 '퍼스'를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부 호주와는 좀 다른 서부 호주만의 아름다운 자연 관광 명소들과 도시와 자연이 한껏 어우러진 많은 관광지들을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서부 호주를 젖줄이라고 할 수 있는 스완강 유역 중에 가장 넓은 지역을 차지하고 있는 퍼스는 아름다운 해변과 공원, 레스토랑 등의 다양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현대적인 도시 입니다.

 



 

퍼스는 하루 평균 일조 시간이 8.8 시간으로 호주에서 가장 길다고 보시면 됩니다. 1년 중 약 130일 이상을 구름 없는 하늘 아래에서 생활을 하시게 됩니다. 여름은 우리나라 처럼 더운 편이지만 겨울은 영상의 기온을 유지 합니다. 긴 일조량과 온화한 기온으로 인해 와인 생산, 농업 등의 산업이 발달해 있습니다. 따라서 호주워킹홀리데이를 퍼스로 가시는 분들은 농장일들을 많이 하시게 되시면 고기 팩킹 및 쿠키 생산 공장에서도 일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 퍼스와 여행

 

호주워킹홀리데이를 하면서 일만할 수는 없죠. 다양한 경험을 위해 여행을 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입니다.

 

퍼스는 바다를 끼고 있으며 계곡 등의 자연 환경을 이용하여 레포츠를 즐기기가 좋습니다. 특유의 온후한 기후 덕에 따듯한 햇볕을 맞으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가 있는데 바다에서는 낚시, 서핑, 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를 즐기기도 하고 근처 로트네스트 섬으로 페리를 타고 여행을 가실 수도 있습니다. 돌고래를 보러가거나 게 잡이 투어를 하시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실겁니다.

 

차로 약 30분 정도를 호주 내륙 쪽으로 들어가시면 스완 벨리라는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스완 벨리는 고급 와인으로 매우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와인 외에도 다양한 겔러리 역사적 관광지 등 볼 거리가 풍부 합니다.

 

자연을 좋아하신다면 자전거 트레킹, 레프팅 등의 활동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 퍼스의 호주어학원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시는 분들 중에 일하기 전 호주어학원을 가시는 분들 많죠. 퍼스에 위치한 호주어학원을 소개해 드릴게요.

 

1. Eurocentres : 등록금 수준은 약간 높지만 국적비율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 한국인 비율이 10% 미만으로 매우 좋은 편이며 한 클래스에 한국인이 본인 한 사람 밖에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전체 인원은 50~100명 사이이며 총 레벨 수은 10단계 입니다.

 

2. 카플란 : 대학준비 과정이 잘 되어있습니다. 등록금 수준은 평균적이며 국적비율 또한 평균 수준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 퍼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호주 퍼스지역 생활정보 사이트-구인,구직,쉐어,숙소,환율,퍼참,날씨,여행,유학,일자리 정보 제공
http://myperth.net

 

퍼스 한인커뮤니티입니다,, 워킹분들은 꼭 한번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