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s 친구따라 유학간다!

호주 퍼스 생활비,일자리 현실..

유학 생활정보/호주생활

저는 그런줄 알았습니다.

co2 왠만큼 하고 mig 왠만큼 하면 퍼스 와서 일자리 찾는건 일도 아닐꺼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ielts 5.0을 받았구요 일하는데 있어 약간의 지장은 있지만 reasonable 수준입니다.
여기 퍼스 한국인들은 이미 영주권을 포기한자들이 대부분이구요..
캐주얼로 30불 넘게 받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일단 영어가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제가 공단지역이나 인맥 총동원해서 first class건 second class건 일단 용접사만 모집한다 그러면 다 가서 물어보고 했지만
일단은 용접사가 당장 필요없다는 겁니다.
보일러메이커를 원하고 있습니다.
현대 퍼스지역에 자리를 잘 잡고 영주권 취득해서 용접을 하고 계신분 들의 사정은 몰라도..
그렇지 못한 자들의 일자리는 정말로 최악입니다.
놀고 있는 접사들 널렸구요 기본이 한두달만에 처음 일자리를 잡고 일하다 것도 영어가 안되서 짤리거나
한국과는 다른 방식의 용접스타일을 요구해서 짤리거나 뭐 그렇네요
제가 수많은 회사와 업체를 다닌동안 테스트를 6번 봤고 거기서 문제가 생긴 업체는 한군데였습니다.
solid wire로 시험을 봐서 개떡을 쳤죠.
그것 말곤 다 시험을 잘 쳤습니다.
tig stainless steel만 용접하는 곳을 가서 시험은 당당하게 합격하고 수퍼바이저 권한 하에 용접을 금,토요일 했는데
토요일 오전에 사장이 오더니 영어 못한다고 집에 가라고 해서 짤렸네요.
일부 퍼스가 일자리가 많다고 하시는 분들 그 근거를 명확히 모르겠습니다.
가는곳마다 보일러메이킹은 못하냐고 물어보고 용접사는 구하지 않는다고 하고..
쩝..호주경력이 꽤 되지 않는 한은 캐주얼로 30불 넘게 받는건 산넘어 산이네요
무엇보다 first class 일자리를 구해야 30불을 넘게 받는데 이미 그런 자리는 포화상태..그걸 넘어서 first class welder조차도 second class welder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일자리가 없으니까요..
그럼 second class welder는 어찌 일을 하겠습니까.
오늘도 친구의 도움으로 한 회사에 시험을 쳤습니다.
시험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vertical, overhead 두개 쳤습니다
연락줄테니 기다리라고 하더니만 연락이 없습니다.
비주얼 그럭저럭 잘 내놨는데도요..
오늘 제가 시험 본 회사에 용접사 한명 뽑는데 중국인 한국인 오지애 다 합쳐서 13명이 시험 봤습니다.
합격해도 26불 캐주얼짜리 잡이었구요..

 

 

 

 

 

퍼스 현실이네요.
브리즈번쪽에서 퍼스쪽 경기나 단가가 좋다고 해서 넘어오신 분이 2주만에 다시 브리즈번으로 가버리는 기이한 현상까지 제 눈으로 보았네요
욕해서 죄송한데 시발 한국 에이전시들이 퍼스는 시작이 30불이네 뭐네 이렇게 떠들어대면서 장사를 해대는 통에 다들 그정도는 다 받는줄 알고 왔는데 30불은 무슨..
여기 생활비도 장난이 아니고 앞으로 2주 안에 일 못구하면 한국 들어갈 생각입니다.
그래도 한국에 있으면 몸은 힘들어도 한달에 400벌이는 할텐데 여기서 어짜피 30불도 못받고 일하면 세금빼고 여기 주거비 식비 빼고 나면 한국보다 못할거란 생각마저 듭니다.
아 진짜 한국 에이전시놈들 말 믿지 마세요 정말 거짓말을 해도 해도 너무 심하게 해서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