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s 친구따라 유학간다!

[여행 어플 추천] 세계 여행시 유용한 오프라인 지도 어플

유학 생활정보/호주생활

여행 중 우유니에서 추천 받은 어플 있어 소개합니다.

지금도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클릭시 애플 어플 소개 페이지로 이동 - http://itunes.apple.com/kr/app/id327783342)

City maps 2 go

'City maps 2 go'는 오프라인 지도 어플입니다.

제가 추천 받은 어플이에요.

각 도시별로 지도를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나 3G 통신망이 없어도

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지금 확인해 보니 $1.99 네요.

제가 다운 받을 때는 $ 0.99 불이었는데 가격이 올랐네요 ㅜ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비교적 양질의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한 번 구입하시면,

지도 다운은 무제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료 지도 어플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거리 이름들이 상세히 나와 있지 않아서

이용이 불편했어요...

또한 '핀 지정'이나 여행 명소 소개, 검색 등의 기능이 있어,

여행 중 길 찾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료 어플 중 그나마 유용하게 쓴 것은

아래 어플 입니다.

(클릭 시 어플 소개 페이지로 이동 : http://www.mapswithme.com/)

Maps With Me

'City Maps to Go'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지도 어플입니다.

프로 버젼은 $4.99로 더 비쌉니다.

사용해 보지는 않아서 모르지만,

아마 더 양질의 지도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저는 프로버젼이 아니라

무료인 Lite 버젼을 사용해 보았어요.

무료 버젼에서는

나라별로 지도를 다운 받아 놓을 수 있습니다.

대도시에서는 지도가 나름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검색 기능이 없어서

대충이라도 미리 길을 알고 있어야지

지도를 보기 수월합니다.

---

저는 호주에서 아이팟 터치를 하나 저렴하게 사서 여행을 출발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나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GPS 기능이 있는 아이폰4였으면,

지도 어플들이 훨씬 빛을 바랬을 것 같습니다.

분실의 위험이 있기는 하지만...

여행 중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하시길 추천합니다 ! ^^

모두 스마트한 여행 되세요... -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