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s 친구따라 유학간다!

호주 퍼스(perth) 케언즈 비교해봅시다~

유학 생활정보/호주생활

케언즈도 만족도가 높고, 퍼스도 만족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저는 실제 이 2개 지역 모두 2~3개월 생활했는데, 모두 만족도가 높습니다.

오히려 이곳 연수자들 경우는 자기 지역이 호주에서 가장 공부하기 좋다는 지역이라고 주장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퍼스는 시골이라는 말은 말도 좀 그렇습니다.
사실, 공부목적이면, 그정도면 적당한 도시입니다. 있을 것 다 있고요..

오히려 퍼스에 있는 공부하는 사람들 경우는 그냥 막반 1주일 정도만 배냥여행해서 시드니나 멜번 정도 구경하고 귀국하면 된다는 분류가 많습니다.

 



 

케언즈 경우도 휴양지 맞습니다. 그래서 도시 분위기 자체가 매우 활기차 있습니다. 도시 자체는 적지만, 모든 생활이 도보로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합니다.
호주는 24시간이 아니고, 22시간입니다. 하지만, 케언즈는 24시간을 활용할 수가 있는 도시입니다.

일단, 퍼스나 케언즈 경는 인터넷은 쉐어집이나 홈스테이에서 하기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은 어느 지역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본인이 1년 이상 장기 체류한다고 가정하면 모르겠지만.....

보통 pc방에서 하고요..1시간에 3$입니다. 보통 vip 경우 또는 10시간으로 계산하면 1시간당 2$ 정도 됩니다.

 



 

그러니, 대략 우리나라가 1,000원이면, 2$이면 600원 정도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속도는 각 지역마다 많은 pc방이 있지만, 만약 제가 사용했던 곳 처럼 속도가 빠른 곳이면, 사진이나 기타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예로 msn를 통해서 화상 채팅 정도는 케언즈나 퍼스 모두 무난합니다.